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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이라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시행에 따른 복지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복지관에서 설치운영 중인 CCTV의 운영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내부운영관리방침을 수립하고 복지관에서 처리하는 영상 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복지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이용자 분들의 안전과 범죄 예방
- 물품의 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10대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외부: 복지관 외부 입구, 야외쉼터, 주차장
내부: 지하 경로식당 입구, 1층 현관입구, 사무실 입구, 지역아동센터 내부, 2층 복도, 카페, 3층 복도

3. 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합니다.
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관리 책임자 황석영 관장
접근 권한자 김연희 부장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촬영 시간 24시간
보관 기간 30일
보관 장소 1층 사무실
처리 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복지관을 방문하여 확인
확인 장소 1층 사무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이용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복지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복지관은 처리하는 영상정보의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복지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복지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4년 8월 7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복지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