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전페이지

복지관소식

메뉴보기

복지관소식

home 커뮤니티 복지관소식

함께여서 행복하go '어르신 테마여행'

실무자 | 2022-06-20 | 465

날씨가 화창한 617()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고립감을 완화하고 일상생활 속 활력을 드리기 위해

23명의 어르신들과 즐거운 테마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은 부산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소외계층 야외활동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영도구 일대(삼진어묵 체험관, 태종대)를 다녀왔는데요.

 

'부산하면 어묵! 어묵하면 삼진어묵!' 삼진어묵 체험 역사관에 방문하여 '어묵핫바 만들기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청결을 위해 앞치마와 위생 모자를 쓰고 어묵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 뒤

강사님께 칼 잡는 법, 어묵 핫바 만드는 법을 배운 후 본격적으로 어묵 핫바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함께여서 행복하go


네모 틀에 반죽을 펴고~ 소시지를 얹어 돌돌 굴리고~

분명 다들 처음 만드시는 거라고 하셨는데.. 다들 능수능란하게 예쁘게 잘 만드셨습니다!

 

함께여서 행복하go


함께여서 행복하go


이제 어묵만들기 체험이 끝났으니 이제 맛있는 점심을 먹으러 가야죠~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로 이열치열할 수 있는 '북창동순두부' 에서 점심식사를 했답니다.

 

함께여서 행복하go


점심을 배부르게 드신 후, 두번째 장소인 태종대를 방문했습니다.

다누비 열차를 탑승 후 태종대 전망대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경치를 구경하고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여서 행복하go


테마여행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서는 예쁜 경치를 구경하며,

"늘 집에만 있어서 갑갑했는데 나들이 덕분에 밖에 나올 수 있어서 너무좋다~"

"언제 내가 이런 곳에 와보겠어... 복지관에서 다같이 와서 맛있는 것도 먹고 좋은 것도 구경하니 너무 즐거워.

라며 행복한 미소를 지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지관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는

오늘의 여행이 추억될 수 있게 폴라로이드로 찍었던 사진들을 종이액자에 넣어 드렸습니다!

함께여서 행복하go 이번 어르신테마여행에 함께해주신 대한적십자사 강서구지회 봉사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띵동, 월요일 아침에 복지관으로 도착한 편지 한통.... 어르신의 감사한 마음이 한~가득 담겨있었습니다!

함께여서 행복하go


이번 테마여행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드린 것 같아 복지관에서도 아주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위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은 참여한 지역주민의 사전 동의 하에 촬영하여 게시됨을 알립니다. 또한, 본 게시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및 복제하여 사용할 수 없음을 알립니다.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