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전페이지

복지관소식

메뉴보기

복지관소식

home 커뮤니티 복지관소식

한국문화체험활동 '나는야 요리사!'

실무자 | 2023-07-18 | 359

보슬보슬 비가 쏟아지는 요즘,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7월 15일 토요일,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다문화가정 7세대(총 15명)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결혼이민자지원사업 한국문화체험활동은 결혼이민자의 정착생활을 돕기 위해 한국 문화와 관련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한국문화체험을 진행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의 추억을 쌓고 있답니다.

 

한국문화체험활동

한국문화체험활동


한국 전통 음식이 들어간 김치김밥과 옛 조선시대부터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라갔던 간장으로 만든 궁중떡볶이를 주제로 선정하여 만들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고추장 떡볶이가 아닌 간장 베이스 떡볶이에 다들 신기하게 바라보았습니다.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해주기 좋을 것 같다며 눈을 반짝이고 집중했답니다. 


한국문화체험활동

한국문화체험활동


배우자가 능숙하게 칼질, 김밥 말기, 야채 볶기 등 옆에서 척척 해내서 

결혼이민여성분들은 열심히 옆에서 바라보고 있네요!


한국문화체험활동

한국문화체험활동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김밥도 말아보고

간장베이스인 궁중떡볶이도 열심히 볶아 맛있는 한국 음식이 완성되었습니다!

요리 재료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며 가정에 있는 아이들에게 만들어 줄 생각에 행복한 미소가 번졌답니다. 


한국문화체험활동

한국문화체험활동


맛있어 보이죠?

가정에서 가족들과 맛있는 요리를 함께 만들며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떠신가요?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한국어 능력 향상과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주 목요일 한국어교육과 다양한 여가·문화 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은 참여한 지역주민의 사전 동의하에 촬영하여 게시되며,
본 게시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및 복제하여 사용할 수 없음을 알립니다.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