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계신 봉사자분들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9월 5일(금)에 '소통 및 관계기술'을 향상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 정재은 강사님 강의 진행 모습
자원봉사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과의 만남'과 '관계 맺음'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자원봉사자들이 서로의 마음을 열고 공감하며 존중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지개 인사말과 아이스브레이킹 실습을 통해 처음 만난 사람과도 쉽게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혔고, 빙고게임과 함께 글씨 적기, 서로의 생각 나누기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웃음과 대화가 오갔습니다.
참여자분들은 교육을 통해 “첫 만남에서 쉽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다”, “무지개 화법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대화할 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는 소감을 남겨 주셨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봉사자분들이 서로 교류하며 관계를 더 돈독히 할 수 있었고, 신규 봉사자들은 다양한 활동과 동료 봉사자들을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자원봉사자분들이 활동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꾸준히 준비하겠습니다.
▲ 단체 사진 촬영
다시 한번 함께해 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됩니다.
위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은 참여한 지역주민의 사전 동의하에 촬영하여 게시되며,
본 게시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및 복제하여 사용할 수 없음을 알립니다.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