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전페이지

복지관소식

메뉴보기

복지관소식

home 커뮤니티 복지관소식

우리동네 슈퍼맨, 맥가이버 출동!

관리자 | 2022-06-17 | 508


단순한 도구 몇 가지로 거침없이 이웃의 생활불편 요소를 해결하기 위해 두 팔을 걷어 나선 맥가이버 소식입니다.


 * 맥가이버는 스스로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방충망 교체, 싱크대 수리, 전등교체 등 갖가지 생활 불편을 해소해 주는 해결사들입니다. 

우리동네 슈퍼맨, 맥가이버 출동!

▲수도꼭지 교체 작업 모습


현재 10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맥가이버는 대저1동, 대저2동, 강동동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우리 이웃으로 구성된 공동체 입니다. 개인이 가진 기술과 재능을 이웃을 위해 활용하고자 뭉친 봉사단체로 오늘 첫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동네 슈퍼맨, 맥가이버 출동!

▲샤워기 거치대 설치 작업 모습 


 "이런 곳에도 집이 있었나 할 정도로 열악한 환경에서 사시는 어르신들이 고칠게 있어도 

그대로 방치한 채 오랜 세월을 지냈을 생각에 마음이 아픕니다. 30분이면 끝나는 작업인데... 

좀 더 빨리 이 사업에 참여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우리 곁에 많이 있다는 사실을 안타까워 하시며 활동에 함께 해 주시는 모습을 보며 우리 동네는 맥가이버 덕분에 정겹고 살 맛나는 곳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우리동네 슈퍼맨, 맥가이버 출동!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모습 


어르신들께 요청 받은 일 외에도 더 손 볼 것이 없는지 구석구석 살피는 맥가이버, 수리활동 외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아프고 외로운 마음까지 고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맥가이버는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발굴하고 연계, 지원까지 함께합니다. 


우리동네 슈퍼맨, 맥가이버 출동!

▲맥가이버 활동 회의모습 


살다 보면 누구나 겪게 되는 주거 생활의 불편 사항들을 더 이상 참지 말고 맥가이버를 찾아 주시면 가정방문 및 상담을 통해 맥가이버 회원들이 가진 재능과 기술 내에서 고쳐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독거노인, 노부부세대, 한부모가정 등 상황적 취약계층이라면 대환영입니다! 우리동네 맥가이버는 이웃들에게 언제나 따스한 햇볕까지 나눌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맥가이버가 지원 가능한 소규모 수리활동 영역

 수리영역

내용  

 수리

가구문짝, 닫히지 않는 문, 각종선반, 벽면에 못 설치, 실리콘 작업, 싱크대 누수, 페인트 도색, 각종 전자제품, 변기 및 하수구 막힘, 에어컨, 보일러

 교체

전등, 스위치, 방충망, 수도꼭지, 샤워기

 리폼

가구 재배치, 뽁뽁이 시공


가진 재능과 기술로 이웃돌봄 활동에 함께 하실 맥가이버 회원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함께 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복지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해 주세요! (972-4591~2, 010-9720-4591)


※ 위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은 참여한 지역주민의 사전 동의 하에 촬영하여 게시됨을 알립니다. 또한, 본 게시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및 복제하여 사용할 수 없음을 알립니다.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