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전페이지

복지관소식

메뉴보기

복지관소식

home 커뮤니티 복지관소식

제로웨이스트 실천은? 업사이클링으로 쉽게!

실무자 | 2022-06-22 | 446


6월 21일, 주민이 강사가 되어 자신의 재능을 이웃에게 나누는 주민재능나눔프로그램의 '웰빙환경디톡스' 강좌가 개강하였습니다.


'웰빙환경디톡스' 프로그램은 제로웨이스트가 무엇인지, 버려지는 자원을 어떻게 새로이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알아보고 실천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잠깐! 제로웨이스트란?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모든 자원과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환경을 위해 쓰레기를 배출하지 않고 모든 자원을 보존하고 재활용하며 일상생활 속 낭비를 줄이자는 의미입니다.

제로웨이스트 실천은? 업사이클링으로 쉽게!


첫 회기에서는 커피 찌꺼기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해 알아보고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커피박 업사이클링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제로웨이스트 실천은? 업사이클링으로 쉽게!

제로웨이스트 실천은? 업사이클링으로 쉽게!

제로웨이스트 실천은? 업사이클링으로 쉽게!


"커피 한 잔이 이렇게 많은 양의 커피 찌꺼기로 환경에 영향을 미칠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단순히 비료로만 쓰인다고 생각했던 커피 찌꺼기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평소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았던 주민부터 제로웨이스트에 대해 처음 알게 된 주민까지

환경보호를 위해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어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로웨이스트 실천은? 업사이클링으로 쉽게!


'웰빙환경디톡스' 프로그램은 앞으로 남은 4회기 동안 친환경 샴푸바, 고체 치약, 양말목 소품 등을 만들며

다함께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입니다.


재미도 잡고 환경도 보호하는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제로웨이스트의 첫걸음, 경험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위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은 참여한 지역주민의 사전 동의하에 촬영하여 게시됨을 알립니다. 또한, 본 게시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및 복제하여 사용할 수 없음을 알립니다.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