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전페이지

후원자 소개

메뉴보기

후원자 소개

home 자원봉사/후원 후원자 소개

가야숯불갈비

박엄지 | 2017-06-13 | 872

이번에 만난 후원자는 대저1동에 위치한 '가야숯불갈비' 의 이성대 사장님입니다.

가야숯불갈비에서는 어떤 후원활동을 하고 있는지 인터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1. '가야숯불갈비'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부산시 강서구 대저1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을 연지 20년이 된 음식점입니다. 저희가게는 지역주민들에게 항상 질 좋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나아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복지관과 인연을 맺어 어르신들의 생신잔치상을 차려 드리고 있습니다.

2. 어르신생신잔치에 후원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복지관과 인연을 맺기 전 자체적으로 인근 경로당의 어르신들을 가게로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해드렸습니다. 그렇게 봉사를 해오던 중 식사를 하러 오신 복지관 관장님께서 '어르신생신잔치'를 소개해주셨습니다. 평소 어르신들을 보면 자식처럼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던 중에 관장님의 권유로 흔쾌히 후원을 시작하게 된 것이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3. 후원을 하며 기억에 남았던 일이 있나요?

생신잔치가 끝난 후 어르신들이 감사하다며 어깨를 두드려 주실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축하공연을 할 때 그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어르신들의 표정에서 부모님이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4.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나요?

가게를 계속 운영하겠지만 만약 문을 닫더라도 보람 있는 일을 찾아서 하고 싶습니다. 저도 베푸는 삶을 실천하고 있지만 사회복지사와 같이 젊은 분들이 남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볼 때 많은 것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을 위해 나누며 살고 싶습니다.

5. 마지막으로 사장님께서 생각하시는 '나눔' 이란 무엇인지 한 단어로 말씀해주세요.

자기희생, 헌신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먼저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돈이 있어서 하는 것이 나눔이 아니라 받는 사람을 진정으로 위하고 생각할 때 보람과 가치가 있는 나눔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에 대한 후원자님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갑작스런 인터뷰 요청에도 반갑게 맞아주신 후원자님께 감사를 드리며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목록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swelfare/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3